철원군, 철원의 등산여성 지도 제작
상태바
철원군, 철원의 등산여성 지도 제작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7.11.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은 금학산, 명성산, 복계산, 복주산 등 철원군의 4개 주요 산 등산코스 및 소요시간 등을 자세히 수록한 등산지도 ‘철원의 등산여행’ 를 제작했다.

‘철원의 등산여행’ 지도는 철원군의 대표 명산인 금학산, 명성산, 복계산, 복주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코스 및 소요시간, 높이 등을 알 수 있게 해준다. 등산코스 주요지점마다 숨겨진 명소들을 소개하여 등산의 재미를 배가 시켜 준다.

또한 각 산마다 내려져오는 전설이나 이야기들을 소개하여 오르려는 산에 대한 사전 지식도 담고 있다. 주변의 대표 관광지를 추가로 포함시켜 등산을 즐긴 등산객들이 등산을 마친 후 철원의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도록 배려한 흔적도 곳곳에 보인다. 찾아오는 길 또한 잘 표시되어 있어 철원을 처음 찾는 관광객들이라도 손쉽게 산을 찾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향후 이 지도는 철원군청 및 주요 관광지, 행사장 등에 비치돼 철원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무료 배포된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그동안 철원의 등산 코스에 대해 외지 등산객들의 문의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등산 지도가 없어 자세히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등산지도 제작을 계기로 외지의 등산객들이 철원의 명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