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1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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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코드제로 A9, 국내 판매 10만대 돌파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11.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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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 코드제로 A9.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LG전자[066570]는 자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출시 후 넉달 반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LG전자가 기존에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드스틱보다 2배 가량 빠른 속도로, 2분에 1대 꼴로 팔린 셈이다.

코드제로 A9이 출시 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며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데에는 △LG전자의 차별화된 부품 기술력과 △제품 곳곳에서 느껴지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크게 기여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 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코드제로 A9에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빨리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지름 9cm 정도로 성인 남자 주먹보다 작은 크기의 이 모터는 분당 최대 11만5000 번 회전하며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강력한 흡입력을 만든다. LG전자는 부품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LG전자는 청소기의 핵심부품인 모터를 100% 자체 생산한다.

또한,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키는 방법으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 기술은 무선청소기의 사용 시간도 크게 늘렸다. 코드제로 A9은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끊김 없이 청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품 곳곳에서 고객을 배려한 편의 기능들 역시 눈에 띈다. LG전자는 바닥 청소 때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가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하고, 고객 키에 따라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또 일반, 강, 터보 등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눌러 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을 적용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코드제로 A9의 뛰어난 청소 성능과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고객들로부터 확실하게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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