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도시재생기금 융자 길 열려
상태바
인천 동구,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도시재생기금 융자 길 열려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11.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주거정비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저금리 융자 시행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홍보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함께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코워킹커뮤니티시설 조성자금, 상가 리모델링자금, 공용주차장 조성자금, 창업시설 조성자금에 대해 저금리로 융자를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한편 도시재생기금 융자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영세상인, 사회적기업 등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서 창업‧상업 등 경제활동을 손쉽게 하고, 구도심의 상권 등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동구에서는 송림2동, 송림3·5동, 송림6동 일원 등 총 3개 지역 주민이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기금 융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융자 대상은 창업시설 조성 등을 위한 개별점포 또는 집단적 상가에서 리모델링을 하거나 신축을 하고자 하는 경우로써 융자한도는 총사업비의 70%이내이며, 이자는 연 1.5%로 5년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원금)균등분할 상황하면 된다.

또한, 활성화지역 외에도 소규모 가로주택 정비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 초기 사업비를 연 2.0%로 융자 받을 수 있다. 다만 융자가능한 도시재생기금의 총액이 정해져 있어 조기에 융자 신청을 하여야 한다. 도시재생기금 융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시재생과(032-770-66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