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마트챗봇’ 출시
상태바
11번가, ‘마트챗봇’ 출시
  • 최은화 기자
  • 승인 2017.11.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1번가 제공

[매일일보 최은화 기자] 11번가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 마트챗봇은 △고객이 과거 구매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대 15개의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동시에 추천하고 △다중 검색, 자동 완성, 지난 검색 등 많은 제품을 쉽게 확인 및 선택할 수 있도록 ‘전용 키패드’ 기능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대화의 이력을 분석하고 이해해 대화의 흐름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추천해 주는 등의 특징을 가진다.

그 외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베스트 상품’, 별도 할인이 적용되는 ‘행사 상품’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제공해 준다. 다양한 옵션이 있는 상품도 원하는 기준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 마트챗봇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과 대화하며 11번가 직영몰인 ‘나우배송’의 135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 이력에 따라 추천해 주는 등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은희 SK플래닛 11번가서비스본부 본부장은 “앞으로 11번가만이 보유한 AI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자연어처리 기술 등을 모두 결합해 쇼핑경험을 혁신할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