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수희 "남경필·김세연, 입장 바뀌어 안타깝다"
상태바
진수희 "남경필·김세연, 입장 바뀌어 안타깝다"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진수희(왼쪽)·권오을 최고위원이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의 발언을 경청하고 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와의 당통합에 관한 면담 내용을 최고위원회에 공식보고하고 소속 의원들의 의견을 묻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진수희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2일 남경필 경기지사와 김세연 정책위의장이 자유한국당과의 통합전당대회를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 "입장을 조금씩 바꾸는 것에 대해 좀 안타깝다"고 말했다.

진 최고위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나와 "자유한국당은 조건제시 없이 그냥 통합전대를 하자는 건데, 한국당은 당 이름 바뀐 것 말고는 바뀐게 없고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도 제가 보기엔 별로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내 대표적인 자강파인 진 최고위원은 이어 "통합전대는 통합을 전제로 방법론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다. 또 즉시통합을 염두에 둔 것"이라며 "통합 전대든 뭐가 됐든 지금 당장 합치는 것은 오히려 우리가 더 퇴행하는 것"이라고 자강론을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통합파 탈당으로) 교섭단체가 깨지면 현실적인 어려움은 있겠지만 또다른 돌파구를 우리 스스로 한 번 열어보려고 한다"며 "한국당은 한국당대로 개혁을 하고, 우리는 우리대로 혁신을 하며 경쟁하다 보면 어느 지점에서 만나지는 때가 자연스럽게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