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휘파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 판매 확대”
상태바
청호나이스 “‘휘파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 판매 확대”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11.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의 ‘휘파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청호나이스는 회사의 ‘ULPA 필터’를 탑재한 ‘휘파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 판매가 증가세에 있다고 2일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지난 1~10월까지 렌탈·판매된 공기청정기는 3만3000여 대로 이 가운데 ULPA 필터를 적용한 제품인 ‘휘바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의 판매가 전체 판매 대수의 30% 수준인 1만 대를 넘어섰다.

현재 청호나이스에서 출시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모두 16종으로 이 중 휘바람-숨소리 ULPA를 제외한 나머지 15종의 제품은 ‘HEPA 필터’를 적용한 제품이다.

원자력 연구 초기 단계에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개발된 것이 시초라고 알려진 ULPA 필터는 발암 물질인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도 거른다. HEPA 필터가 0.3㎛의 입자에 대해 99.97%의 포집 효율을 갖는 데 비해 ULPA 필터는 0.1㎛ 입자에 대해서도 포집 효율이 99.99%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호나이스의 휘바람-숨소리 ULPA 공기청정기는 ULPA 필터의 제거 성능 외에도 오염 물질을 세 방향 흡입구로 끌어당기고 정화된 공기를 두 방향 토출구로 내뿜는 공기 순환 방식을 이용했고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와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