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비자금 의혹' 한화 김승연 회장 장남도 소환
상태바
검찰, '비자금 의혹' 한화 김승연 회장 장남도 소환
  • 송병승 기자
  • 승인 2010.12.17 09: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화그룹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승연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 회장실 차장을 소환조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원곤)는 김 차장을 김 회장의 소환 전날인 14일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한화그룹의 자금이 회장 일가로 유입됐는지에 대해 조사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찰은 김 차장이 지난 2004~2005년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천안 땅을 그룹 계열사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옛 한화리조트)에 임대해주는 과정에서 부당 이득을 챙겼는지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한화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김 차장을 14일 소환했다"며 "앞서 2차례 소환을 통보했지만 김 차장측이 연기를 요구하다 김 회장의 소환 전날 출두했을 뿐 김 회장을 압박하기 위해 검찰이 소환 일정을 맞춘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한화 그룹 관계자는 "승마장 건설을 위해 김 차장 소유의 부지를 임대한 것"이라며 "해당 계약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뤄졌다"고 해명했다.

한편, 검찰은 김 회장을 한차례 이상 더 소환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김 회장은 자신의 소유로 추정되는 협력사의 부채 수천억원을 계열사에 떠넘기고 차명계좌 등을 통해 수백억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지난 1일과 15일 2차례 검찰에 소환됐다. (제휴사=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빈맘 2010-12-29 11:49:12
철저한 수사만이 모든것을 밝힐수 있겠죠? 검찰분들,끝까지 힘내서 밝혀주세요.

dmsry 2010-12-26 22:43:58
한화는 언제쯤 진실을 말할까요? 저희들도 속이 탑니다 방법은 예리한 칼날이 무뎌지지 않는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