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만, 안봉근 수사 철저히 해야”
상태바
與 “이재만, 안봉근 수사 철저히 해야”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10.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1일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검찰에 체포된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 이재만 전 총무비서관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이날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정부 국가정보원이 매년 10억원 씩 총 40억원 이상의 특수활동비를 청와대에 정기적으로 상납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상납 대상이 문고리 3인방 이재만, 안봉근, 정호성 전 비서관과 조윤선 전 정무수석이라는 진술과 정황이 나왔다”며 “이 사안은 단순히 개인 비리가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문고리 3인방은 박 전 대통령의 핵심 중의 핵심으로 상납 받은 40억원이 비자금으로 만들어져 박 전 대통령에게 전달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이 돈이 정치권으로 유입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합리적 의심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2012년 대선 당시 국정원이 박근혜 대선 캠프를 직접 지원한 사실이 드러나는 등 국정원으로부터 상납 받은 자금이 불법 정치자금으로 사용됐을 가능성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백 대변인은 “혐의 및 의혹이 사실이라면 업무상 횡령 및 배임, 특정경제가중처벌법 위반, 뇌물죄, 공직선거법 위반,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수 있는 중범죄”라며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로 이어지는 국정원 이용 범죄는 조직적이고 고도화된 지능형 범죄”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