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오늘부터 사격훈련 재개…北 “함부로 날뛰지 말라”
상태바
軍, 오늘부터 사격훈련 재개…北 “함부로 날뛰지 말라”
  • 한승진 기자
  • 승인 2010.12.0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한승진 기자] 우리 군이 6일부터 동·서·남해 해상 29곳에서 사격훈련을 재개한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서북도서 지역인 대청도 남서방 등 전 해상 29곳에서 사격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격이 실시되는 구역은 서해 대청도 남서방을 비롯해 격렬비열도 남방, 안마도 남서방, 대천항 근해, 미여도 근해, 직도 근해, 안흥 남방, 어청도 서방, 흑산도 남서방, 초치도 북서방 등 16곳이다.

동해는 포항 동북방, 강릉 동방, 울릉도 근해, 울상 동방, 영일만 동방, 거진 동방, 기사문 동방 등 7곳, 남해는 욕지도 남동방, 거제도 남동방, 남형제도 근해, 제주도 동방, 추자도 근해, 서귀포 근해 등 6곳이다.

▲ 사진=뉴시스
국립해양조사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합동참모본부에서 해상사격훈련을 이런 곳에서 실시할 예정이오니 부근을 항해하는 선박에게 주의하도록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이 가운데 북한은 지난 5일 “무분별한 군사적 도발책동이 어떤 파국적 결과를 빚어내겠는지 심사숙고하고 함부로 날뛰지 말라”고 위협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북남 사이의 전면전쟁이 터지면 그것은 조선반도 뿐만 아니라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도 엄중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며 “앞으로 사태가 어떻게 번져가겠는가 하는 것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한편, 북한군으로부터 포격 도발을 당했던 연평도를 비롯해 백령도 등 서해 접경지역은 이번 사격구역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군 당국은 전력증강 문제와 주민 안전, 해상 기상 조건을 고려해 조만간 이들 지역에서도 사격훈련을 재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