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美 소비자에 첫 선…해외시장 공략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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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30, 美 소비자에 첫 선…해외시장 공략 속도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10.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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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미국 5大 이동통신사 출시 완료 예정…4분기에는 유럽 시장 진출 계획
LG전자가 오는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 출시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오는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 출시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LG전자는 ‘LG V30’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 등을 알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북미 전역의 5대 이동통신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고객들이 LG V30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과 손잡고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 ‘히트레코드’사는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V30을 제공,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신의 영화 같은 순간을 찾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LG V30로 촬영하면 누구나 일상생활을 영화처럼 멋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4분기에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LG V30를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어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 출시 예정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LG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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