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배 부산경찰청장 “시민들과 적극 소통에 나서겠습니다”
상태바
조현배 부산경찰청장 “시민들과 적극 소통에 나서겠습니다”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9.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은 22일(금) 청사 동백홀에서 시민·사회단체와 경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경찰 소통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과 경찰 소통위원회(이하 소통위원회)는 ‘국민과 소통하는 열린 정부’를 지향하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본방향에 맞춰 시민들과 치안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위원회다.

특히, 기존의 지역 유지나 소수의 사회지도층 인사 위주로 구성된 지금까지의 위원회와는 다르게 여성·노인·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단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진보·인권단체 구성원이 위원으로 참여한 것이 특색이다.

따라서 앞으로 소통위원회는 정기회의를 통해 평소 치안활동에서 소외되었던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전향적인 자세로 진정성 있게 검토해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감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역 안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현배 부산경찰청장은 “무신불립(無信不立)이라는 말처럼 국민의 신뢰가 있어야 경찰이 바로 설 수 있고, 시민이 알아주지 않고 체감할 수 없는 경찰활동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며, “치안행정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참여여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시민과 경찰 소통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시민단체 출신 한 위원은 "과거와 달리 경찰이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소통하려는 노력이 돋보인 자리였다"며, "앞으로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는 주민 중심 경찰활동으로 그 효과가 나타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