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한국장학재단과 ‘中企 취업 연계 장학금 지원’ MOU 체결
상태바
인크루트, 한국장학재단과 ‘中企 취업 연계 장학금 지원’ MOU 체결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9.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루트는 한국장학재단과 ‘중소기업 취업 연계 장학금 지원’ 관련 MOU를 체결했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인크루트는 한국장학재단과 ‘중소기업 취업 연계(희망 사다리) 장학금 지원’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크루트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내달 중순부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인크루트 ‘한국장학재단 취업 학교’사이트를 연계해 ‘희망 사다리’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희망 사다리는 졸업 후 중소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에게 매 학기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200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의 사업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의 희망 사다리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 취업 학교에 접속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법, 직업 적성검사 준비, 면접 전략 등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연간 3000여 명의 대학생이 지원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크루트와 한국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청년 취업난과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 취업 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이력서에 쓸 수 있는 수료증을 받고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