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제12기 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 개설
상태바
하나금융, ‘제12기 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 개설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9.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토스·엔트파이낸셜 전문가 강연 진행 예정
지난 18일 입학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지성규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 행장, 이상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성복 하나금융지주 사외이사, 함영주 KEB하나은행 은행장,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 정웨이타오 길림대학교 부총장, 가오좡 길림은행장, 장스웨이 길림대학교 상학원장,장광추이 길림대학교 국제처장, 배현기 KEB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장, 연궤성 길림대학교 당위서기.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소재한 길림대학교에서 ‘제12기 중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18일 입학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

이날 진행된 입학식에는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과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 가오좡 길림은행장 , 정웨이타오 길림대학교 부총장 등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금융계 및 학계 인사들이 참석해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함 행장은 “지난 11년 동안 총 561 명의 중국 내 금융·경제인들이 수료한 ‘중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은 앞으로도 한국과 중국의 네트워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양국의 금융·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디지털 전환’ 을 주제로 한국의 카카오페이, 토스 대표의 특강과 중국 알리바바 산하 엔트파이낸셜 등 중국 관련기관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한편, 2006년 제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12년째 진행되는 ‘중국 하나·길림은행 금융과정’은 중국 동북지역의 대표적인 금융전문 연수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