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경제 산업
삼성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 국내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7’에서 최초 공개했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파워건’을 14일부터 국내시장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파워건’은 150W의 흡입력으로 99%의 높은 청소효율을 구현한다. 브러시 자체에 전용 모터를 장착해 양방향으로 분당 5000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로 한 번만 밀어도 큰 먼지부터 작은 먼지까지 두 번 쓸어 담으며, 청소 시간 또한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인체공학적 관절 구조를 적용해 최대 50도까지 꺾이는 ‘플렉스 핸들’이 탑재, 사용자는 일반적인 바닥 청소뿐만 아니라 소파 밑이나 침대 아래와 같은 낮은 곳을 팔이나 손목, 허리를 거의 굽히지 않고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청소 도중 배터리 방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한 착탈식 32.4V 배터리가 탑재됐다. 사용하던 배터리가 방전될 경우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하면 최대 8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84일간의 연속 신뢰성 테스트를 거친 배터리팩은 5년동안 초기 용량의 80%까지 유지된다.
 
이 밖에도 5중 청정 헤파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까지 99.9% 배출 차단해 걸러진 공기만을 배출해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으며, 빠르고 쉽게 분리하고 청소할 수 있는 이지클린 먼지통과 브러시가 적용됐다.

기본 제공되는 ‘듀얼 액션 브러시’ 외에도 △카펫이나 러그 청소용 ‘카펫 브러시’, △창문틀이나 가구 틈새 청소용 ‘틈새 브러시’, △차량 내부나 선반 청소용 ‘솔 브러시’, △침구 위 먼지나 진드기, 머리카락 등을 쓸어담는 ‘침구 브러시’, △다양한 브러시와 연결해 천장 등 공간을 청소할 수 있는 ‘플렉스 연장관’까지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제품은 메탈 브라운, 메탈 실버, 메탈 레드, 에어본(화이트) 실버, 에어본(화이트) 레드 등 5가지 색상의 8개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배터리 수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출고가 기준 79만9000원~11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 생활 환경에 밀접한 청소기 개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중심의 생각’이라 여겨 본연의 강력한 청소력은 물론 편리성, 사용성 등을 강화한 ‘파워건’을 선보이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생활 환경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가전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한듬 기자  ondal84@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