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강원·제주
속초시, 지진 안전주간 맞아 대피훈련 실시13일 중앙로 일원에서 지진 행동요령 등 홍보물 배포
속초시는 지진 안전 주간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지진발생 시 시민행동요령’ 등의 홍보물을 배포했다. 제공=속초시청

[매일일보 이상훈 기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지난해 경주 9월 12일 지진을 계기로 지진에 대한 대응역량 및 관심도 증대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지진 안전 주간 (9.11 ~ 9.15)’캠페인 및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지진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 고취 및 지진 국민 행동요령 홍보를 위하여 13일 중앙로(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속초시와 지역자율방재단이 참여하는 가운데 지진 안전주간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우리 집 지진 대비 체크리스트’와 ‘지진발생 시 시민행동요령’ 등의 홍보물을 배포한다.
또한 14일 오후 2시부터 속초시청 전직원이 참여하는 실제 지진 대피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훈련은 지진 경보음이 울리면 훈련 절차에 따라 실내에서는 책상 밑이나 건물 밖으로 대피하고, 실외는 안전한 시청광장(주차장)으로 대피하며, 이후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 교육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지진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자연재난으로 반복된 실제 훈련과 교육만이 지진발생 시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으며, 이번‘지진 안전 주간’ 캠페인 및 훈련을 통해 속초시민의 지진발생 시 대응능력을 배양함으로서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  lovecony@nate.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