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2종 출시
상태바
하이트진로,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2종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9.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 기린 IPA’와 ‘그랜드 기린 JPL’.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하이트진로[000080]는 일본 기린사가 출시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그랜드 기린 IPA(인디언 페일 에일)’ ‘그랜드 기린 JPL(재팬 페일 라거)’ 2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그랜드 기린은 2012년 일본에서 한정판으로 출시한 후 매년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선보이며 대표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3월 그랜드 기린 IPA과 그랜드 기린 JPL로 리뉴얼했으며 한국과 대만을 시작으로 싱가포르·중국·호주 등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크래프트 맥주의 인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이를 출시했다.

그랜드 기린 IPA는 깊은 맛의 에일 맥주로 도수는 5.5%다. 미국산 칼립소 홉과 호주산 에라 등 희귀 홉을 사용해 에일 맥주 특유의 상쾌하고 달콤한 과일 향이 나지만 목 넘김이 좋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그랜드 기린 JPL의 도수는 6%로 청량한 라거 맥주의 장점을 살렸고 맥아의 구수함과 꽃의 향이 잘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30㎖ 병 타입으로 병 목이 짧고 바디 부분이 묵직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병따개 없이 오픈 할 수 있는 풀오프 캡 타입을 적용해 편리하다. 

그랜드 기린 IPA와 그랜드 기린 JPL은 수도권 고급 이자카야 등 프리미엄 유흥 업소를 중심으로 오는 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