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해외 배송대행서비스 이용 고객과 소통 나서
상태바
한진, 해외 배송대행서비스 이용 고객과 소통 나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8.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이 지난 17일 ‘이하넥스 Summer Night! 직구신공 에피소드’를 개최, 사업자고객과 우수고객을 초청하여 서비스 소개와 함께 고객 의견을 청취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진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지난 17일 ‘이하넥스 Summer Night! 직구신공 에피소드’를 개최, 사업자고객과 우수고객을 초청하여 서비스 소개와 함께 고객 의견을 청취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진 이하넥스사업부 담당자의 진행으로 해외 물류센터 및 지역별 특화서비스, 통관 관련 유의사항과 함께 직구쇼핑팁, 이하넥스몰 등의 정보를 공유하였다.

해외쇼핑 및 배송대행서비스와 관련된 퀴즈를 통해 직구족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직구관련 키워드 빙고 게임으로 일본 왕복 항공권의 행운도 선사하였다.

한진은 최근 유럽 직구 증가 추세로 기존 영국, 독일 외 추가 배대지(배송대행지역) 신설을 원하는 다수 고객들의 의견에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고객응대가 좀 더 신속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에도 배송대행서비스의 성수기인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이전까지 고객응대 절차 개선 및 인력 보강 등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해외 직구는 총 1096만건(9억7400만 달러)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4% 늘었다. 국가별 점유율은 미국 57%, 유럽 16%, 중국 15%, 일본 9% 순으로 유럽은 ‘14년 8%에서 2배, 중국 및 일본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는 미국, 영국, 일본 등 5개국 8개 지역의 해외 거점을 비롯하여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이하넥스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배송대행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