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무디스 Baa2 및 S&P BBB 신용등급 획득
상태바
한국타이어, 무디스 Baa2 및 S&P BBB 신용등급 획득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8.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테크노돔’을 통해 글로벌 R&D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한국타이어[161390]는 국제 신용평가기관 무디스와 S&P로부터 각각 신용등급 Baa2와 BBB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타이어가 획득한 신용등급을 보유한 국내기업은 GS칼텍스, S-오일, 이마트 등이 있으며 해외기업으로는 페덱스, 포드, 메리어트 등이 있다. 또 Baa2와 BBB 이상의 신용등급을 보유한 국내 비금융 민간기업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약 20개 기업 뿐이다.

한국타이어는 경쟁사 대비 높은 운영효율성과 수익 창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우 견고하고 안정적인 재무위험 관리정책을 바탕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 및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설립 이래 최초로 주요 국제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신용등급 획득으로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서의 위상 제고와 함께 해외 파트너사, 투자자에 객관적인 대외 신뢰도 제고 및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에 있어 유리한 지위를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부회장)는 “한국타이어가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룩한 결과”라며 “미래 타이어 기술력과 유통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신축중앙연구소인 ‘테크노돔’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세계적인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표로 활용되는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편입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