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음악의 거장을 북촌서 만나다…창우 월드뮤직페스티벌, 24일부터 개최
상태바
세계음악의 거장을 북촌서 만나다…창우 월드뮤직페스티벌, 24일부터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전통악기 '코로고' 연주가 킹 아이소바 King Ayisoba <전통기획사 용문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올해로 7회를 맞은  ‘창우 월드뮤직페스티벌’이 8월 24일~ 27일 오후 7시 30분 북촌창우극장에서 4회에 걸쳐 개최된다고 16일,  전통기획사 용문이 밝혔다.

올해 창우 월드뮤직페스티벌은 △ 멕시코 최고의 기타 거장, 파코 렌테리아(Paco Renteria),

△플라멩고· 아라비안 뮤직·집시음악이 조화롭게 녹아 있는 알모라이마(Almoraima),

△ 가나 전통 악기인 코로고로 중독적인 리듬을 만들어내는 가나 최고의 뮤지션 킹 아이소바(King Ayisoba), 

△  풍부한 음악을 선보이는 요게시 삼시(Yogesh Samsi)등이 공연에 나선다.

제7회 창우월드뮤직페스티벌 포스터

국악 연주자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새로운 음악 선보여

창우 월드뮤직페스티벌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내공 있는 국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음악을 선보인다는 사실이다.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멤버로 20년째 음악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나무로 악기와 조명을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금연주자 송경근과 전통무속음악에 음악적 뿌리를 두고 있으며 ‘블랙스트링’,‘음악그룹 나무’의 동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타악 연주자 황민왕이 월드뮤지션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또, 국악뮤지컬집단 타루·자유국악단 타니모션의 보컬로 활동한 판소리 보컬리스트 권송희와 서울시국악관현악단 피리 수석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시영도 함께한다.

이 외에도 월드뮤지션의 워크샵이 준비돼 있어 관객들에게 다양한 음악적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직접 월드뮤지션을 만나 음악적 교류를 하며, 그들의 음악과 삶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워크샵은 북촌창우극장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 공연 종료 후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공연을 뒷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