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사회 건설·부동산
8월 셋째주, 전국 9개 단지·총 7114가구 분양1순위 청약 9곳·당첨자 발표 2곳·당첨자 계약 9곳·모델하우스 오픈 2곳
'공덕SK리더스뷰' 투시도. 사진=SK건설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부동산114에 따르면 8월 셋째 주는 전국 9개 단지에서 총 7114가구(총 가구수 기준)가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재개발 아파트인 마포구 공덕동 '공덕SK리더스뷰'와 동작구 사당동 '이수역리가'가 분양한다. 2013년 9월 입주를 시작한 '이수역리가'는 유치권 문제가 해결된 조합원 물량을 재분양하는 아파트로 계약 후 9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8.2대책 이후 투자자와 실수요자는 풍선효과를 기대하며 규제를 피한 수혜단지로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그 중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 대단지 아파트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두산알프하임', 창원-김해-부산을 잇는 광역전철 개발호재의 경남 김해시 주촌선천지구 '김해주촌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이 이목을 끌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남구 도화동 도화구역 8-5, 8-7블록에 '인천더샵스카이타워'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하 4층~지상 49층, 11개 동, 전용 74~84㎡, 총 1897가구 규모다.

지하철 1호선 도화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교육시설은 서화초등학교, 대화초등학교,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 청운대학교(인천캠퍼스), 인천대학교(제물포캠퍼스) 등이 가깝다. 인근에는 이마트트레이더스(송림점), 인천광역시의료원, 동구구민운동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어 주거여건이 편리하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8일 인천 남구 구월동 336-12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강원 동해시 천곡동 540번지 일원에 '천곡금호어울림라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26층, 전용 64~84m², 총 672가구로 지어진다.

인근에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천곡천연동굴, 동해동인병원, 동해시청, 동해우체국, 이마트(동해점) 등이 있어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다. 동해공영버스터미널, 동해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동해대로로 접근이 용이하다. 교육시설은 동해삼육초등학교, 동해삼육고등학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8일 강원 동해시 천곡동 877번지에 개관을 앞두고 있다.

김보배 기자  bizbobae@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