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FF2017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 공모
상태바
AISFF2017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 공모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중국문화원상 신설…한국 단편영화 제작 지원폭 확대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오는 8월 25일까지 최대 1천만원이 지원되는 ‘2017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을 공모한다.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는 국내 단편영화를 적극적으로 지원, 육성하고 단편영화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전제작지원 제도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프로젝트에 한해 멘토링과 피칭 교육이 제공되며, 영화제 기간 중 공개 피칭을 통해 최종 심사를 받게 된다.

올해는 주한중국문화원상이 신설돼 한국 단편영화 제작 지원의 폭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아시프펀드상 1편은 1천만 원, 주한중국문화원상 1편은 5백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본 프로젝트는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작품은 30분 이내의 단편영화에 한하며, 작품 규격과 장르에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출품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www.aisff.org)를 참고하거나 프로그램팀(☎ 02-723-6520, shortfilm@aisff.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을 통해 선정된 아시프펀드상 수상작 <코코코 눈!>은 올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영화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