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7번째 크라운하임 시리즈 ‘밀크티하임’ 출시
상태바
크라운제과, 7번째 크라운하임 시리즈 ‘밀크티하임’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7.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크티하임.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크라운제과[264900]는 새로운 하임 시리즈로 ‘밀크티하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크라운하임은 초코와 화이트 2가지맛을 기본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접목한 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밀크티하임은 크라운하임의 7번째 시리즈다.

크라운제과 측은 지난해 녹차(말차)로 시작된 차(茶) 열풍이 올 들어 밀크티로 이어지는 트랜드에 주목해 로열밀크티를 과자로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밀크티는 그간 마니아층만 즐긴다는 인식 때문에 과자로 시도되지 않았지만 최근 음료를 비롯해 빙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며 대중적인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크라운제과는 밀크티 특유의 향긋함을 진하게 즐기기 위해 차갑게 먹는 젊은층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 맛있는 하임과 차게 먹으면 더 향긋한 밀크티의 궁합이 일치하다는 설명이다.

실제 초기 반응은 좋은 편이다. 지난달 중순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했음에도 2주 만에 초도물량 15만 상자(5억원 어치)가 전량 판매됐다. 출시 초기 회전율이 상당히 빠른 수준이다. 판매매장이 적은 탓에 밀크티하임 연관검색어로 ‘파는곳’이 오를 정도로 SNS에서도 화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녹차와 밀크티까지 마니아들만 즐기던 차가 대중화되며 식품 트렌드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그간 낯설었던 밀크티의 향긋한 풍미를 제대로 구현한 과자라는 소문이 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