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SAP 포럼 서울’ 성료
상태바
SAP코리아, ‘SAP 포럼 서울’ 성료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7.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업계 관계자 1200여 명 참석…디지털 혁신을 위한 최신 전략과 솔루션 공유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가 4일 열린 ‘SAP 포럼 서울’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SAP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SAP코리아는 지난 4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SAP 포럼 서울’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SAP 포럼 서울’은 기업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혁신적 인사이트와 최신 솔루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SAP가 매년 개최 중인 행사다.

올해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주제로 1200여명이 넘는 SAP 고객 및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과를 극대화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첫 기조연설자로 나선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 걸맞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형 대표는 “기업이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디지털 변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 필수적”이라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실시간 비즈니스 운영, 개인화된 맞춤형 제품 공급,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한 매출 증대 △비용 절감과 리스크 관리 전략 △디지털 혁신 플랫폼 SAP 레오나르도 △클라우드 혁신으로 가는 길 △SME Success 강소기업 성공전략 등 다섯 가지 주제에 맞춰 오후 개별 세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또한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전시 및 데모부스를 통해 SAP와 고객 및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혁신적 솔루션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BSG, 한글과컴퓨터, HPE, 인텔, ㈜웅진 등이 플래티넘 파트너로 참여했으며, 에스넷시스템, 톰슨 로이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 ㈜젠컨설팅 등이 골드 파트너로 참여했다.

한편, SAP 포럼 서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