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LIG넥스원, 직원맞춤형 건강관리 ‘내 몸 돌봄’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LIG넥스원, 직원맞춤형 건강관리 ‘내 몸 돌봄’ 프로젝트 시작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6.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트레이너 운동교실, 식사∙운동∙마인드 성형 캠페 등…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LIG넥스원이 오는 9월까지 사내 운동교실 운영, 식사∙운동∙마인드 성형 캠페인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과 체중관리를 지원하는 ‘내 몸 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은 LIG넥스원 직원이 판교R&D센터 건강관리실에서 건강진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LIG넥스원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LIG넥스원[079550]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 몸 돌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첨단 국산무기의 개발‧양산에 전념하고 있는 직원들의 건강과 체중관리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체성분 측정, 운동‧식습관 분석, 1:1 상담 등을 통해 개인별 감량목표, 생활습관 개선 계획의 수립 및 시행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바쁜 업무 일정을 고려해 점심시간에 전문 트레이너가 지도하는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관리자의 정기 검진 및 맞춤형 상담, 식사‧운동‧마인드 성형 캠페인을 병행하며 직원들이 체중감량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트래킹앱 이벤트를 통해 산책 등 ‘일상 속 운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희망자에 한해 각 5만원을 출자, 체지방 20% 감량을 달성한 직원들에게 균등 배분하는 ‘비만펀드 운영’을 통해 참여 의욕을 고취시키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서유진 환경안전팀 매니저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과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직원의 건강과 행복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기조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사내에 전문의 상담실과 헬스키퍼(안마실)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세제동기(AED) 사용법을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밖에도 심리상담 프로그램, 금연 클리닉, 음주문화 개선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