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銀 대학생 어촌봉사단, ‘제주 해안 대장정’ 돌입
상태바
Sh수협銀 대학생 어촌봉사단, ‘제주 해안 대장정’ 돌입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6.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은 28일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에서 ‘제10기 대학생 어촌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제주지역 어촌봉사활동을 시작했다.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단원 등 55명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Sh수협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Sh수협은행은 28일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에서 ‘제10기 대학생 어촌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제주지역 어촌봉사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50명과 Sh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단원 등 55명의 제10기 봉사단원들은 6박 7일간 제주 지역 약 130Km의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해안정화활동을 진행한다. 아울러 스노클링, 해녀체험, 제주어업통신국 견학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펼치게 된다.

특히 최근 제주지역은 ‘바다의 불청객’이라 불리는 괭생이 모자반과 해파리가 해역을 덮치면서 양식장과 어장 등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이 어업인들의 피해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봉사단원들은 대장정 기간 동안 아름다운 제주 바다와 어촌을 SNS로 실시간 홍보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정만화 은행장 직무대행은 “바다는 우리가 지키고 보존해야 할 우리나라 영토”라며 “미래 경제활동의 주체가 될 대학생들이 우리 바다와 수산업의 중요성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출범한 ‘Sh수협은행 대학생 어촌봉사단’은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어촌봉사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리 어촌에 대한 이해와 수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