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한샘, ‘굿윌스토어’ 1호점 개장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한샘, ‘굿윌스토어’ 1호점 개장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6.2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서 열린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 개장식에 참석한 이영식 한샘 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샘 제공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한샘[009240]은 27일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서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사용하지 않는 의류, 주방용품, 소형 가전, 완구 등 물품을 기증받아 이를 손질해 판매하는 비영리 매장으로 장애인을 판매 사원으로 고용한다. 매장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또 다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돼 지속가능한 장애인 고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샘은 굿윌스토어 매장 개장에 앞서 지난 2월 장애인 직원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채용 관리할 수 있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마음’을 설립했다.

한샘은 이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일회성 도움이 아닌 ‘일할 기회’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돕고 동료와 함께 일하고 소비자와 교류하는 과정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샘 관계자는 “장애인에게 가장 좋은 복지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추가 개점으로 더 많은 장애인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