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방산비리는 이적행위…근본 대책 필요"
상태바
송영무 "방산비리는 이적행위…근본 대책 필요"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6.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작권 전환 체계적으로 추진"
▲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전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방산비리는 단순 비리행위가 아니라 이적행위"라면서 방산비리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 책임국방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수 있도록 첨단기술을 개발하는 방위산업을 육성하겠다. 이를 위해 예산, 인력, 기간을 보장해 우리 군의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수출시장을 확대해나가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한미동맹과 관련 "한반도 안보의 근간"이라면서 "미국과의 긴밀한 협의하에 전시작전권 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양국간 현안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동맹의 확장억제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구축하겠다"고도 약속했다.

군 개혁과 관련해서는 '국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국방개혁을 넘어 새로운 국군 건설'을 내걸었다. 송 후보자는 "전쟁 패러다임의 변화를 고려하여 최단기간 내에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국군을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군 구조를 최적화하고 필요한 전력을 조기에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후보자는 "개혁의 차원을 넘어 새롭게 국군을 건설한다는 각오로 환골탈태 해야만 한다"며 "특히 시대적.경제적.군사적 환경 변화에 부합하도록, 싸우는 개념부터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위한 최적의 군 구조와 전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