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본격 웨딩시즌… 불붙은 e몰 혼수대전
상태바
다가오는 본격 웨딩시즌… 불붙은 e몰 혼수대전
  • 황정은 기자
  • 승인 2010.09.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본격적인 가을 웨딩시즌이 다가오면서 가구 온라인몰이 예비 신랑신부를 잡기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고가의 혼수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하는 기획전과 더불어 혼수품을 공짜로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를 내세우는 등 가을맞이 혼수 행사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는 혼수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대형 LED TV’, ‘로봇청소기’ 등 인기 혼수가전을 공짜로 증정하는 ‘웨딩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인 10월 24일까지 가구·인테리어·침구·주방·생활용품 등 특정 리빙 카테고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금액에 따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삼성 파브LED TV(40인치)’를 증정하며,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LG로봇 청소기’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해피콜 직화오븐’을 증정한다.

G마켓은 오는 10월 31일까지 ‘2010 가을 혼수’ 기획전을 진행,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가구·DIY, 침구·커튼·인테리어, 생활·주방·수납·욕실 카테고리 내에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LG 엑스캔버스 LCD TV(1명), 삼성 하우젠 버블 드럼세탁기(3명), G마켓 5만원 선물권(50명) 등이 마련되어 있다.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피아노 3인 소파’는 33% 할인된 금액 19만 9000원에 판매하고, ‘유캐슬 럭스 대리석 거실장세트’는 44% 할인된 금액 38만900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에서는 가구카테고리에서 ‘3대 브랜드 혼수대전’ 기획전을 열고 이노센트·파로마·라자가구를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한편 고급 혼수 사은품을 공짜로 증정한다. 10월 말까지 해당 기획전내 가구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독일 ‘가이타이너 첼레 도자기 홈세트 17P세트’를 전원 받을 수 있고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테팔 심플리 후라이팬 6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롯데닷컴 역시 오는 10월 31일까지 ‘제12회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한샘·까사미아·리바트·에이스침대·한일카페트 등 인기 브랜드의 가구와 침구 등을 최대 60% 할인된 특가에 선보이고 롯데닷컴 단독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또한 식기세트와 주방용품·예단·침구 상품을 모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고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1 견적 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11번가에서는 가구용품을 대상으로 ‘혼수 40% 파격 세일전’을 10월 말일까지 진행, 쇼파 및 침대·화장대·식탁·거실장식장 등 신혼집에 걸 맞는 다양한 가구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11번가 가전 MD가 추천하는 혼수가전 상품전도 함께 마련돼 있어 냉장고·에어컨·TV·청소기·전기밥솥 등 혼수가전을 중심으로 고급형·알뜰형·내구성형·실용형·경제형 등 5가지 유형에 맞춰 상품을 추천하고 전 상품을 정가보다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와 관련 함민철 옥션 가구카테고리 팀장은 “온라인몰의 편의성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혼수 준비에 시간·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알뜰 고객들을 위한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며 “온라인을 통해 혼수장만을 하는 예비부부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데 올해는 경기 회복세에 따라 대용량 가전이나 브랜드 가구 등도 두루 인기를 끌고 있어 구매금액에 따른 경품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