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윌리엄스 소노마'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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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윌리엄스 소노마' 본격 운영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06.2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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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미국 유명 홈퍼니싱 기업인 윌리엄스 소노마의 첫 매장을 열고 본격적으로 국내 홈퍼니싱 시장에 뛰어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생활문화기업인 현대리바트는 지난 5월 26일 오픈한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포터리반과 포터리반 키즈 복합 매장과 웨스트 엘름 매장을 22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사와 향후 10년간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포터리반(Pottery Barn)’, ‘포터리반 키즈(Pottery Barn Kids)’, ‘웨스트 엘름’(West Elm) 등 4개 브랜드에 대한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온라인 사업 등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 성향을 고려해 품목별 국내 판매가를 해외 직구 구매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해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일부 생활소품, 설치가 필요한 가구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해외 직구 구매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가구류의 경우에도 무게에 따라 관세와 배송료가 책정되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 차이가 크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는 내달 중순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아시아 지역 최초로 ‘윌리엄스 소노마’ 매장을 297㎡(90평) 규모로 연다. 하반기 중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리바트는 오는 10월경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밀집돼 있는 서울 논현동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윌리엄스 소노마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 엘름’ 등 3개 브랜드를 한 곳에 선보이는 건 윌리엄스 소노마 창사 이후 처음이다.

현대리바트는 내년  '윌리엄스 소노마' 매출 목표를 1000억원으로 잡았다. 오는 2021년까지 누적 매출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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