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보이스로코, 기업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
상태바
세종텔레콤-보이스로코, 기업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6.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웹–일반전화간 통화 가능∙∙∙론칭 기념 1개월간 무료체험
세종스마트비즈 사진=세종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세종텔레콤은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보이스로코와 손잡고 기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비용절감에 도움을 주는 클라우드 UC솔루션 ‘세종 스마트비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세종 스마트비즈는 음성 및 화상통화, 채팅, 파일전송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는 세계 최초의 풀 소프트 IMS기반 UCaaS(서비스형 통합커뮤니케이션)이다. 

IP-PBX 및 FMC 솔루션과 달리 클라우드를 기반한 플랫폼으로, H/W 등 별도의 장비 없이 사내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앱과 웹 환경에서 앱–웹–일반전화 간의 자유로운 통화가 가능하며, 전화통화 중 문서를 공유해서 보거나 전송하고 영상회의까지 할 수 있다. 크롬 웹 상에서는 ‘스크린 쉐어’를 지원해 더욱 간편하고 혁신적인 데이터 공유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관리자에게는 사용자 관리, 백업, 디렉토리 통합 등의 부가 서비스 등이 포함돼있는 별도 관리페이지를 제공해 구성원 관리 및 이용통계가 용이하도록 했다.

타사 유사서비스의 경우 1회선당 3년 약정시 월 4400원(상품결합 시 3,300원) 수준의 요금을 제공하는 반면, 세종 스마트비즈는 약정 없이 세종텔레콤 인터넷전화 이용 기업인 경우 월 275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은 세종 스마트비즈 출시 기념으로 내달 30일까지 서비스 가입 기업에 한해 1개월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세종 스마트비즈’는 세종텔레콤의 유선통신서비스를 결합한 확장형 모델로서, 당사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업무 효율화’와 ‘편의성’ 그리고 ‘비용절감’을 현실화하는 기업커뮤니케이션의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