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목민관복지학교 31일 개강
상태바
마포목민관복지학교 31일 개강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7.05.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해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마포목민관복지학교’가 31일 개강한다.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복지담당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해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마포목민관복지학교’가 31일 개강한다.

마포목민관복지학교는 직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복지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2016년 5월에 출범한 마포만의 특화된 파워복지인재양성 과정이다.

지난해 교육과정은 새내기 복지 공무원을 중심으로 ‘공공사회복지 전반에 대한 이론과 현장에서 추진하는 제도’에 대한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실시한 2016년 마포목민관복지학교는 총 132명이 참여했으며 교육전반과 내용 및 직무 도움 여부 등 평가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 마포목민관복지학교는 31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4주간 매주 수요일 구청 시청각실에서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복지 관련 부서 및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팀장 및 실무자 총 172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스스로 목민관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복지마인드 재정립 차원에서 사회복지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재조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손을 내밀 수 있는 따뜻한 마음가짐과 더불어 복지 욕구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전문성 또한 갖춰야한다”며 “이번 목민관복지학교가 선배들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