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드 이스포츠, 퍼펙트월드 손잡고 e스포츠 사업 박차
상태바
얼라이드 이스포츠, 퍼펙트월드 손잡고 e스포츠 사업 박차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5.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라이드 이스포츠 마칭 CEO, 퍼펙트월드 샤오훙 CEO 사진=얼라이드 이스포츠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중국 e스포츠 및 문화 엔터테인먼트 기업 ‘얼라이드 이스포츠’는 중국 게임업체 퍼펙트월드와 ‘e스포츠 사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퍼펙트월드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게임, 영상, 애니메이션, 만화, 문학, 미디어, 교육 등 분야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문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e스포츠 경기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인재 양성 △동호회 및 e스포츠 사업 투자 육성 △파생상품 개발 △방송 플랫폼 확장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 구축에 합의했다.

최근 중국인터넷정보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e스포츠 게임시장의 실질 판매수익은 504억6000만위안(약 8조2000억원), e스포츠 유저수는 약 2억명에 달하는 등 중국은 세계 최대 e스포츠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다만, 현재 중국의 e스포츠 업계는 경기장 인프라, 하드웨어 설비, 인재 양성, 경기 시스템 구축, 프리미엄 경기 내용 등에서 미진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얼라이드 이스포츠’와 ‘퍼펙트월드’는 경기장 운영, e스포츠 경기 조직 및 관리, 콘텐츠 제작 및 전파, 고급인력 양성, 경기 IP(지식재산권) 제작 등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년 선수 육성과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동시에 실시, 이용자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뛰어난 기량의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e스포츠의 선진화를 이끌 수 있는 장기적인 로드맵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