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음악 매거진 ‘스트림’ 4호 발간…뮤지션 ‘김윤아’ 모든 것 담아
상태바
벅스, 음악 매거진 ‘스트림’ 4호 발간…뮤지션 ‘김윤아’ 모든 것 담아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5.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서점 및 전국 대형서점에서 구매 가능
NHN벅스는 뮤지션 김윤아를 주제로 한 음악 전문 매거진 ‘스트림’ 제4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NHN벅스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NHN벅스[104200]는 뮤지션 김윤아를 주제로 한 음악 전문 매거진 ‘스트림’ 제4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트림’은 벅스에서 만든 음악 잡지로, 국내 음악 시장을 기록한 ‘대한민국 음악 백과사전’을 목표로 한다. 

이 잡지의 특징은 책 1권에 1개의 주제를 선정해, 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있게 다룬다는 점이다. 광고가 없고, 사진과 텍스트로 구성된 음악 콘텐츠로 페이지를 가득 채웠다. 

‘스트림’ 4호의 주제는 뮤지션 김윤아다. 1997년 데뷔부터 현재까지 김윤아의 모든 음악 활동을 본인 및 동료 인터뷰, 사진, 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했다. 특히, ‘전설과의 만남’ 코너를 통해 심수봉과 김윤아가 만나 나눈 이야기와, 20주년을 맞은 ‘자우림’의 미니북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잡지에서 소개되는 음악 리스트는 함께 실린 QR코드를 통해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 QR코드를 찍으면 음악 리스트가 정리된 벅스 앱 ‘뮤직PD앨범’ 메뉴로 이동하며, 촬영이 어려울 경우 URL을 직접 입력하면 된다. 

152페이지로 구성된 ‘스트림’ 4호는 24일 발매돼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주말부터 전국 대형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서동인 NHN벅스 스트림 팀장은 “대한민국의 음악 역사를 기록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한 권의 ‘스트림’이 한 명의 아티스트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도록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 가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