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자산운용, '동부파워초이스증권투자신탁 1호' 출시
상태바
동부자산운용, '동부파워초이스증권투자신탁 1호' 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9.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동부자산운용은 종목선정기준을 통과해 선정된 소수의 종목에 집중투자하는 '동부파워초이스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을 선보인다.

동부파워초이스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는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종목수에 따라 주식편입비가 결정되는 독특한 운용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로 동부자산운용 섹터애널리스트들이 선정한 Top Pick종목(최선호 종목)으로 최대 15종목 이내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Top Pick종목은 3차에 걸친 종목선정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종목선정기준 충족여부에 따라 최소 0개에서 최대 15개까지 선정하며 종목당 균등비중(6.5%수준) 투자를 통해 종목선정 효과 극대화를 추구한다.

만약 Top Pick종목수가 10종목 미만인 경우에는 Top Pick종목외의 부분은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심의 추가 편입과 동시에 해당종목의 개별주식선물을 매도하여 최소 주식편입비를 60%이상 유지시키는 운용전략을 사용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동부파워초이스주식펀드는 주식형이면서도 자문형 랩상품과 유사한 적극적인 자산배분과 Top Pick종목에 의한 수익률변동만을 추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반 주식형펀드가 대체로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심으로 운용되고 투자종목도 다수여서 인덱스펀드와 뚜렷한 차별화를 보이지 않았던 반면, 동부파워초이스주식펀드는 일반 주식형대비 소수의 종목에 집중투자를 통해 시장대응력을 높이므로 분산효과는 감소되지만 시장대비 초과수익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높은 펀드이다.

또한 15개 이내의 Top Pick종목으로 운용되는 만큼 동부자산운용 애널리스트들의 역량을 더 집중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동부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전지점에서 판매를 개시했으며, 소수종목에 집중투자하는 펀드가 일반적으로 잘 분산되어 있는 펀드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수익률 변동성은 보다 확대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