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김천 제2공장 준공식 개최…고기능성 컴파운드 경쟁력 ↑
상태바
코오롱플라스틱, 김천 제2공장 준공식 개최…고기능성 컴파운드 경쟁력 ↑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5.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코오롱플라스틱은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가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코오롱플라스틱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코오롱플라스틱[138490]이 23일 경북 김천에서 김천 제2공장의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고기능성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 생산에 나섰다.

이번 준공식에는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박보생 김천시장과 이철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새로 건립된 김천 제2공장은 경북 김천산업단지 내 6만6000㎡(약 2만평) 부지에 430여억원을 투자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컴파운드 제품 생산과 복합소재(CFRP) 등의 생산설비, 그리고 연구개발(R&D)설비 등을 갖췄다.

제2공장은 작년 말 설비 공사를 완료하고, 최근까지 최적 생산조건 확립하는 안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신설된 공장은 첨단 설비를 신규로 도입해 초내열, 고강성, 고내충격 등 특화된 컴파운드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더불어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함으로써 품질 경쟁력을 한층 높였으며, 기존 이원화돼 운영 중이던 공장을 통합해 생산량도 기존보다 40%이상 증가한 연간 5만t의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다.

이와 더불어 코오롱플라스틱은 CFRP 복합소재의 준양산 설비를 구축했다. 복합소재의 생산설비는 코오롱플라스틱의 독자적인 기술로 구축돼 기존 생산프로세스 대비 효율성을 두 배 이상 높였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김천 2공장 준공으로 고객 눈높이를 뛰어 넘는 차별화된 품질의 컴파운드 소재와 고기능의 복합소재 생산을 본격화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이뤄낼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