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아이스크림 제품을 껌으로 선봬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아이스크림이 껌으로도 바뀌어 나왔다.
롯데제과[004990]가 ‘왓따 죠스바’ 껌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왓따 죠스바 껌은 죠스바 특유의 오렌지와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포장 디자인 또한 죠스바에서 착안했다. 죠스바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2000개가 넘는 시제품을 테스트 했다는 게 롯데제과 측 설명이다.
왓따 죠스바 껌은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을 껌으로 확장시킨 첫 사례다. 그동안 다른 제품을 아이스크림에 적용한 사례는 있었지만 아이스크림을 껌으로 선보이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죠스바는 지난달 파인트 크기의 컵에 담은 ‘죠스통’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 최근에는 젤리 형태의 ‘죠스바 젤리’을 출시하며 젤리 시장으로 확장했고 이번에는 ‘왓따 죠스바’ 껌을 출시하는 등 무한 변신을 계속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인기 브랜드를 다른 형태로 변신시키는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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