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文, 코리아패싱 넘어 한반도 코리아리딩 시대 열 것”
상태바
추미애 “文, 코리아패싱 넘어 한반도 코리아리딩 시대 열 것”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어려운 국민사정 헤아려 일자리 추경 협조해야” 강조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주 최고위원, 추 대표, 우원식 신임 원내대표, 송현섭 최고위원.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문재인 정부의 한미 정상회담 개최 등 주변국가와의 외교관계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코리아패싱(Korea Passing, 한반도 정세 관련 강대국 논의에서 한국이 제외되는 것)’을 넘어 한국이 한반도의 평화를 주도하는 ‘코리아리딩(Korea Leading)’ 시대를 열 것”이라고 확신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 참석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외교행보가 진행되고 있다. 문 대통령의 외교력과 협상력에 세계는 크게 주목하고 있다”며 “미국과 일본, 러시아 특사단 파견과 한반도 위기를 해소하는 첫 걸음을 열고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대통령의 민생행보에도 힘을 실었다. 추 대표는 “문 대통령은 약속대로 비정규직 해소에 먼저 나섰고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도 바로 설치했다”며 “곧 일자리 추경 추진으로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야당도 어려운 국민 사정과 절망에 빠진 청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기대하고 호소한다”며 “민주당도 자만을 경계하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의 본질을 해결하기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