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신임 원내수석부대표에 재선 박홍근 의원
상태바
민주당 신임 원내수석부대표에 재선 박홍근 의원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변인엔 이재명 측 제윤경·안희정 측 강훈식 의원 임명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신임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왼쪽부터), 제윤경, 강훈식 원내대변인을 소개하고 있다. 언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원내수석부대표에 박원순 시장 측근인 박홍근 의원을 임명했다. 아울러 원내 대변인엔 이재명 성남시장의 대선캠프에서 대변인을 맡았던 제윤경 의원과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 대변인을 맡았던 강훈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을 찾아 “개혁입법 추진 과정에서 추진력과 기획력이 출중해 이번 새로운 정부의 원내를 이끌어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박 신임 원내수석부대표를 소개했다.

서울 중랑을을 지역구로 재선의원인 박 신임 원내수석은 그동안 청년운동, 시민운동을 해오며 당내 전국청년위원장, 당대표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민주당 정책위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간사와 예결위에서도 활동하며 정책통으로 통한다.

박 신임 수석은 “국민 통합과 여야 협치, 무엇보다 의원들간 원활한 소통과 단합이라는 과제를 원내 지도부가 안고있다”며 “그동안 민생현장을 중심으로 어려움을 살폈던 우 원내대표를 잘 보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내 대변인에는 이번 대선 문재인 당시 후보와 겨뤘던 이재명 성남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측 인사인 제윤경 의원과 강훈식 의원을 기용하면서 통합의 이미지를 더했다.

이와 관련 우 원내대표는 “저는 지난 대선과정에서 문재인 선대위의 을지로민생본부를 맡아 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열심히 뛰었고 박 의원은 박원순 시장 캠프를 중심으로 일했다. 강훈식 의원은 안희정 캠프에서, 제윤경 의원은 이재명 캠프에서 열심히 뛰셨던 분”이라며 “당 안의 여러 그룹들이 모여 탕평을 위한 인사를 함께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