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기가인터넷대표 브랜드 ‘우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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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인터넷, ‘300만’ 돌파… 기가인터넷대표 브랜드 ‘우뚝’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5.14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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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기술력과 다양한 결합 서비스로 지속적인 양적·질적 성장세 보여
KT는 14일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300만명은 전체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약 860만 명 중 35%에 해당하며,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업계 추정치) 중 300만이 KT를 선택한 것이다.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KT[030200]는 14일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300만명은 전체 KT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약 860만 명 중 35%에 해당하며, 국내 통신 3사 기가인터넷 가입자 500만(업계 추정치) 중 300만이 KT를 선택한 것이다.

KT는 지난 2014년 10월 부산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상용화를 선포했으며 이후 약 14개월 만에 100만(2015년 12월), 약 9개월 만에 200만(2016년 9월), 약 8개월 만에 300만을 기록하며 가입자 증가에 속도가 붙었다.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세도 확연하다. ‘기가인터넷 상품(500Mbps/1Gbps)’ 중 1Gbps 기가인터넷 상품 신규 판매 비중은 지난해 1분기(1~3월) 8%에서 올해 1분기 30.9%로 증가했다.

KT 기가인터넷의 결합상품 서비스도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의 ‘tv15’ 상품과 1Gbps 기가인터넷의 결합판매는 올해 1분기 11.4%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했다. 또 KT의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은 올해 4월 말 누적가입자 176만명으로 증가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은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59%가 동시에 이용해 가계통신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KT의 기가인터넷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우선 차별화된 기술력에 있다. KT는 지난 3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또 구리선을 활용해 1기가급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와이어’ 등 앞선 기술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유선 인프라 투자도 KT 기가인터넷이 경쟁력을 갖는 이유다. KT는 지난 2014년 3년간 총 4조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했으며 작년까지 유선 인프라에 3조80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올해까지 기존 계획보다 4000억원 추가된 총 4조9000억원의 기가 인프라 투자를 완료할 계획이다.

KT는 기가인터넷 300만 가입자 돌파를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KT 공식 온라인몰 ‘올레샵’에서 기가인터넷과 IPTV 등 KT 서비스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세계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대회 ‘ASL 시즌 3’ 결승행사에서 KT 기가인터넷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기가존 VIP석, 기념품, 우선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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