훙준표, 당권도전 견제구에 “친박은 좀 빠져라”
상태바
훙준표, 당권도전 견제구에 “친박은 좀 빠져라”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경험 10년, 나라가 친북좌파 되지 않도록 전력 다 할 것”
▲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를 지낸 홍준표 전 경상남도지사가 12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홍 전 지사가 출국장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12일 본인의 당권도전과 관련해 당내 연이어 견제를 받자 “친박(친박근혜)은 좀 빠져줬으면 한다”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날 미국으로의 출국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으로 나온 홍 전 지사는 기자들과 만나 친박계인 홍문종 의원이 본인의 당권도전과 관련 부정적으로 발언한 것과 관련 “난 당권을 가지고 싸울 생각은 추호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홍 전 지사는 자신이 대선후보 시절 직권으로 단행한 바른정당 탈당의원의 복당 처리를 정우택 원내대표가 이날 최종 결정한 것과 관련해선 “여태 그렇게 딴지를 걸면 안된다”며 “애초에 (정 원내대표가) 수용이라고 하기에는 전혀 상관이 없는 문제”라고 했다.

그는 이어 “모처럼 무너진 보수정당이 재건됐는데 그 작은 욕심을 가지고 그렇게 하면 안된다”며 “아침에 (복당결정을) 수용했다고 들었는데 그게 무슨 수용이 필요하나. 자꾸 그런식으로 (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 홍 전 지사는 미국으로 떠나는 것과 관련해선 “오래 있지 않을 것이고 생각을 좀 정리하고 돌아오겠다”면서도 “다시 올 때 (세력을) 재결집해서 나라가 친북좌파의 나라가 안 되도록 하겠다. 이미 10년이나 야당을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하는데 까지 전력 다해 하겠다”며 정치적 행보를 이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