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미래 먹거리' 찾아 나선 한상기 태안군수
상태바
지역 '미래 먹거리' 찾아 나선 한상기 태안군수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7.04.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한상기 군수(우측)와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좌측)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한상기 태안군수가 충남연구원 관계자들과 함께 이원면 스마트팜 조성 사업지와 소원면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건립 현장 등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지역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한 군수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및 연구원 등 20여 명과 함께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는 ‘태안군-충남硏 동거(居)동락 정책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정책탐방은 양 기관 간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역전문가와 함께 군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주요 사업의 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탐방을 추진했다고 27일 밝혔다.

한 군수 등은 이원면 만대항을 방문해 만대항 지방어항 정비사업 현장과 연평균 약 567억 원의 교통편익이 예상되는 이원-대산 간 해상교량 사업지를 살펴본 후, 이원 간척지로 이동해 태안화력 온배수를 재활용하는 스마트팜 조성 예정지를 방문, ‘농업의 블루오션’ 발굴을 위한 협력방안과 남면 신온리에서 내달 10일까지 개최되는 태안 튤립축제 현장과 태안의 명물 ‘대하랑 꽃게랑 다리’ 및 꽃지 해수욕장을 방문, 지역 대표 관광자원을 지역경제 및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연계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상기 군수는 “태안군과 충남연구원 간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이를 통해 태안군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정책탐방을 추진하게 됐다”며 “주요 추진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행복한 군민’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충남연구원 등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