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에어부산. 몽골인 근로자 자녀 초청 행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에어부산. 몽골인 근로자 자녀 초청 행사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4.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국적 캐빈승무원과 함께하는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도 진행
2015년 4월 연변지역 어린이 초청 부모 상봉 행사 당시 진행했던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 모습. 사진=에어부산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에어부산은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영남권에서 근로하고 있는 몽골인 자녀들을 부산으로 초청해 가족 상봉과 부산 관광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올해 초부터 몽골 전국교사지원협의회(YES Mongolia)와 연계해 울란바토르 서쪽 송지노하르한 지역 내 아동 중 부모가 영남권에서 일하는 몽골 아이들을 선발했다.

선발된 아동 9명과 인솔자들은 28일(금) 울란바토르발 부산행(BX412) 항공편으로 부산에 방문한다.

에어부산은 부모와의 만남뿐 아니라 부산에서 특별한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방문 일정 중 넷째 날인 1일에는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도 마련한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6월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에 국적 항공사 최초로 신규 취항하며 양 도시 간 교류 증진에 앞장섰다.

에어부산의 해외 취항지 대상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에어부산과 부산관광공사가 연계해 주관하며,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한다. 에어부산은 2015년 연변주정부 아이들을 부산으로 초청해 부모와 특별한 시간을 갖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의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이 그리운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가교가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항공’이라는 업을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