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보행자 길찾기·문자수신차단 API 출시
상태바
KTH, 보행자 길찾기·문자수신차단 API 출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4.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스토어에서 키 발급, 적용만 하면 손쉽게 구현 가능
KTH가 보행자 길찾기 및 080 문자수신차단 등의 신규 API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KTH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KTH[036030]가 API 스토어에서 보행자 길찾기 및 080 문자수신차단 등의 신규 API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GIS 전문업체 에스앤비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새롭게 출시한 ‘보행자 길찾기’ API는 기존 차량 중심의 경로탐색에서 벗어나 인도, 횡단보도, 육교, 지하도, 지하철 출구, 골목길 등 보행자 중심의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민국 전국 기준 90% 지역의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른 API와의 연동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실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인용 한국관광 앱에서 해당 API를 연동, 사용하고 있다.

‘080 문자수신차단’ API는 문자수신 고객의 수신차단 요청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ARS 시스템과, 수신자부담 080 전화번호를 통해 차단된 전화번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 ‘API 스토어’에서 대용량 SMS API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의 경우 월 8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보행자 길찾기’ 및 ‘080 문자수신차단’ API는 별도 개발자나 시스템, 솔루션의 고도화 없이 ‘API 스토어’에서 API 키를 발급, 적용만 하면 해당 기능들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김준욱 KTH ICT사업본부장은 “KTH는 이번 보행자 길찾기 및 080 문자수신차단 API 제공에 이어 5월까지 카카오 알림톡 API, 화물차·이륜차 경로탐색 API 등 보다 유용하고 다양한 신규 API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API 스토어’는 매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대표 API 유통 플랫폼으로서 국내 API 유통 시장의 활성화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