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한수원, 2017 실명예방사업 본격 시작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한수원, 2017 실명예방사업 본격 시작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4.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대상 무료 눈 검진 진행…저소득층 개안수술비 지원
한수원과 한국실명예방재단이 4일 경주시 불국동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의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하고 '2017 실명예방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사진=한수원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실명위기에 놓인 저소득층에게 개안수술비를 지원하고 경주지역과 발전소 지역주민에게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하는 ‘2017 실명예방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한수원은 4일 안과의사 2명, 검진요원 5명으로 구성된 한국실명예방재단 검진팀과 함께 불국동 주민센터를 찾아 주민 150여 명에게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각막곡률검사와 안과의사의 검진 등을 실시하고 돋보기와 안약을 무료로 나눠줬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된 한수원의 실명예방사업은 올해 3억원의 예산을 사용해 30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눈 수술비를 지원하고 경주, 부산, 울진 등 발전소 지역주민 약 1000명에게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고가의 최신 장비를 활용한 정밀진단으로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을 검진하고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지역주민에게 수술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안질환으로 고생하면서도 수술을 하지 못하던 저소득층 경주시민은 우선적으로 수술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수원은 지난해 비영리재단인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경주 등 10개 지역에서 1800여명의 주민에게 무료 눈 검진을 한 뒤 약 450명이 개안수술을 받도록 지원했다. 또 내년까지 3년간 10억원을 투입해 실명예방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