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ENG, 우즈벡에 ‘새희망학교’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ENG, 우즈벡에 ‘새희망학교’ 기증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7.03.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프로젝터 갖춘 영어교실 신설
22일 우즈베키스탄 부하라 카라쿨 9번 학교에서 열린 ‘새희망학교 5호’ 기증식에서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칸딤 가스처리시설 프로젝트 현장소장(왼쪽에서 네 번째), 고이로브 후스니딘 무로도비치 부하라 시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2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부하라 카라쿨 9번 학교에 다섯 번째 ‘새희망학교’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부하라 카라쿨 9번 학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우즈베키스탄에서 수행하고 있는 ‘칸딤 가스처리시설 프로젝트’에서 약 9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초중등통합학교다. 1학년부터 9학년까지 약 740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현지 직원 자녀들도 다수 다니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새희망학교에 약 8000만원을 지원해 강당과 도서실을 개보수하고 책걸상 등을 교체했다. 컴퓨터, 프로젝터 등이 구비된 영어교실도 신설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최근 인적자원개발 부문을 주요 성장동력으로 선정, 초등 및 중등교육을 의무교육으로 지정하고 영어와 컴퓨터 등 다양한 교육을 강조하는 등 아동교육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새희망학교 프로젝트는 단순한 지원에서 벗어나 한 나라의 미래를 좌우하는 교육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바탕으로 진출국가의 관심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희망학교 프로젝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해외 저개발국가 및 진출국가 지역사회에 교육시설을 지원하는 대표 해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0년 캄보디아의 새희망학교 1호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적도기니, 방글라데시, 필리핀에서 진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