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4당 “황교안, 특검 연장 21일까지 수용해야… 거부시 특검법 개정”
상태바
野4당 “황교안, 특검 연장 21일까지 수용해야… 거부시 특검법 개정”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2.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국민의당·바른정당·정의당 원내대표 회동… “국민요구 누구보다 잘 알것”
야 4당 원내대표들이 19일 오후 국회 귀빈식당에서 회동을 열고 국회 정상화, 특검 기간 연장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왼쪽부터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야4당은 19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연장 요구를 수용해야 한다는 데 합의했다. 황 대행이 거부할 경우 법을 개정해 연장하겠다는 방침도 정했다.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바른정당·정의당 등 야4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회동을 가져 황 권한대행을 향해 “조속히 특검 연장을 수용해야 한다”며 “21일까지 황 권한대행이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특검이 수사한 결과 연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연장을 요구한 만큼 특검 입장이 존중되어야 한다”며 “국회 입법과정에서 특검법을 만든 입법자들의 입법 취지 역시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 수사가 가장 핵심인데, 아직까지 이뤄지지 않은 점도 특검 연장에 고려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황 대행을 향해 “국민 요구, 그리고 수사의 공백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법적검토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 만큼 내일까지 답을 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여의치 않을 경우 23일 국회 본회의에서 특검법을 통과시킬 것”이라며 “국회로서 할 수 있는 일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