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성, ‘김정남 피습’ 대권주자 TV 토론회 제안
상태바
민주당 최성, ‘김정남 피습’ 대권주자 TV 토론회 제안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2.16 1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秋, 약속이라도 한 듯 4자 TV토론 무기한 연기” 지적
최성 후보, “김정남 피살 이후 한반도 평화·북핵 위기 관련 긴급 토론회 제안”. 사진=최성 고양시장 대선캠프.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최성 고양시장이 16일 당내 선두 문재인 전 대표와 추미애 대표에 최근 김정남 피살과 관련한 당내 대선주자 TV토론회 개최를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최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 대표와 문 전 대표가 마치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여러가지 이유로 4자 TV토론을 무기 연기하고 있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면서 “김정남 피살이라는 중대한 안보적 위기상황에서 수권정당을 꿈꾸는 추 대표와 준비된 대통령을 주장하는 문 전 대표는 김정은 피살 및 북핵문제 해결방안과 관련한 TV토론을 즉각 개최해 달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 시장은 당규에 명시된 후보자 간 공개토론회 등이 1개월간 이행되지 않은 데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아울러 최 시장은 문 전 대표에게 공정경선을 위한 4인 후보 회동을 제안했다.

그는 “탄핵정국을 핑계로 후보자간 토론회를 거부하면서 각 후보 초청 개별 토론회는 왜 참석하는지 의문”이라면서 당 지도부에 후보자 토론회 등 구체적 경선 로드맵을 제시해줄 것을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최 시장이 당 지도부에 제안한 요구사항은 △사안의 긴박성 감안해 김정남 피살 및 북핵문제 해결방안과 관련한 다음 주 긴급 후보토론 △공정한 경선을 위한 후보자 간 전체 회동 △후보자 토론회 등 경선 구체 로드맵 제시 △위 사안에 대한 각 후보자들의 입장 표명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빨래 2017-02-17 02:01:06
Https://82ddr.com 무료야흠
유출전문 가입없이 바로봐요 황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