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박근혜서 황교안으로 이어가겠다는 새누리당
상태바
[기자수첩] 박근혜서 황교안으로 이어가겠다는 새누리당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1.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래 정치부 기자.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에 협조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고 있다. 당초 성실히 임하겠다는 특검 수사에 응하지 않는 것도 모자라서 이제는 헌재 탄핵심판마저 방해하는 것이다. 심지어 박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적반하장으로 “중대한 결심을 할 수도 있다”며 총사퇴를 언급하며 노골적으로 탄핵심판을 지연시키겠다는 의도를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당원 박근혜 후보를 내세워 대통령으로 만든 집권여당 새누리당이 정권을 재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유인 즉슨 국민들이 여전히 본인들이 나서기를 바란다는 것.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31일 “국민들이 우리당에게 다시 한번 대선에 나서서 책임을 맡아달라는 뜻이 아닌가 한다”며 “조심스러운 민심의 변화와 기대, 그런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어 인 위원장은 “이번 주를 기점으로 해서 아주 조심스럽지만 잘못을 덮고 가자는 것은 아니다. 다시한번 책임지고 속죄한다는 자세로 대선을 준비하겠다”며 “대선에 도전하고자 하는 당내 인사들은 당당히 나서달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대선후보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밀고 있다.

인 위원장은 “설 민심을 통해 당원도 아닌 황교안 대행이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10퍼센트 남짓한 지지율을 받고 있다”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우리 당이 대통령 후보를 내도 된다는 국민의 허락으로 조심스레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황 권한대행의) 인품이나 여러 가지 그분의 행태로 봐서 훌륭한 분이라고 판정이 되고 있다”며 “만약 그 분이 우리당에 온다고 하면 저희당으로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비판이 쏟아졌다.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는 “다른 사람은 몰라도 황 대행은 자격도 없고 그럴 조건도 안된다”고 했고,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황 권한대행도 국정농단의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람”이라고 했다. 바른정당도 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통령 권한대행 자리는 헌법에 따라 비상시국에 대응하기 위한 준엄한 자리이지 자신의 ‘대권 놀음’을 위한 교두보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심지어 같은당 정진석 전 원내대표는 “말도 안 되고 실현 가능성도 없는 미친 짓”이라고 했다.

황 권한대행은 박근혜 정부에서 순탄대로를 걸었던 인사다. 2013년 3월부터 2015년 6월까지 법무부장관을 지내고 곧바로 국무총리로 임명됐다. 2016년 12월 9일부터는 대통령이 탄핵되면서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박 대통령을 대신하고 있다.

결국 박근혜 정부의 주요요직을 거치면서 박 대통령과 함께 국정을 운영했던 사람을 내세워 ‘박근혜 정권’을 이어가겠다는 얘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