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학원관리앱 ‘유니원’, 온라인 결제 최초 ‘알뜰결제’ 기능 탑재
상태바
NHN엔터 학원관리앱 ‘유니원’, 온라인 결제 최초 ‘알뜰결제’ 기능 탑재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1.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원하는 만큼 결제 수단 ‘복합 선택’·‘분할 결제’ 할 수 있는 기능 담아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학원관리앱 ‘유니원(UNIONE)’을 통해 온라인 결제 최초로, ‘알뜰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학원관리앱 ‘유니원(UNIONE)’을 통해 온라인 결제 최초로, ‘알뜰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알뜰결제는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여러 개의 결제 수단을 복합 선택하고, 결제 금액도 나누어 분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대부분의 카드사와 간편결제 서비스는 일정 금액 이상의 결제 또는 이용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때 알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가능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유니원은 고액의 결제 빈도가 높은 교육비 납부 시, 이 같은 알뜰결제 방식이 오프라인 학원에서 빈번히 이뤄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알뜰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유니원의 학부모 회원은 직접 학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본인이 원하는 복수의 결제 수단을 조합해 보다 똑똑하고 알뜰한 소비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1일부터 한 달간 유니원을 통해 자녀의 학원비를 납부 기간 내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 10만원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범진 NHN엔터테인먼트 유니원사업팀장은 “유니원은 학원과 학부모를 연결하는 대표 교육관리 서비스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알뜰결제 서비스는 경제적인 소비를 통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얻고자 하는 학부모는 물론, 원활한 교육비 수납 방식을 고민하는 학원업계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학부모와 학원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원은 학원과 학부모 소통, 스마트한 학원관리를 제공하는 O2O서비스로, 출석 알림을 비롯한 ▲학생 관리 시스템, 학부모 소통을 위한 ▲알림장 전송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 조회 ▲교육비 간편결제 서비스 등 학원 운영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학원 규모와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교, 종로학원 하늘교육, 정상어학원, 시매쓰 등 국내 유명 교육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학원 시장 내 필수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