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朴 대통령, 반성커녕 진실 틀어막아…헌재 판결 서둘러 달라”
상태바
민주당 “朴 대통령, 반성커녕 진실 틀어막아…헌재 판결 서둘러 달라”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1.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블랙리스트 작성만으로도 탄핵 사유…특검 대면조사 나서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우상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 새누리당이 70년대 유신향수서 벗어나 2017년으로 되돌아오는 그 첫걸음은 제1호 당원인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출당조치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3일 블랙리스트 혐의와 관련, 특검과 언론에 강력대응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헌법재판소와 특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추미애 대표는 “박 대통령은 반성은커녕 진실의 입을 틀어막고 있다”며 “(특검은) 흔들림 없이 박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로 뇌물죄는 물론 블랙게이트의 문을 열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공소장에 따르면 블랙리스트의 최초 지시자는 박 대통령이라는 것”이라면서 “블랙리스트 작성 행위는 공권력을 이용해 헌법상 보장된 국민의 기본권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중대 범죄행위이자 탄핵사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위기의식을 느꼈는지 특검과 언론을 향해 민형사상 법적대응을 운운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진실과 정의의 쓰나미는 청와대를 그냥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고 특검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헌재를 향해 “탄핵 심판 일정을 조속해 당겨달라”고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특검과 언론을 고소하겠다고 말씀하신 태도와 특검에 연이어 호출을 거부하고 조사에 불출석하는 최순실의 태도를 볼 때 두 사람은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 언제든 반격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탄핵을 조속히 진행해서 박 대통령이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서 개인방어를 하는 모습을 중단시켜야 한다”며 “또 정치권에서 탄핵이 인용될 경우 다음 대통령 선거 준비에 물리적으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정치일정을 예측가능하게 만든다는 측면에서도 탄핵을 서둘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